lh 행복주택 입주자격 신청을 보자

lh 행복주택 입주자격 신청을 보자

오늘은lh행복주택입주자격에대해알아보는시간을갖고자하는데요,먼저행복주택에대한전반적인사항부터확인하고자세한내용은공고를확인하고참고해야할사항까지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 제도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해 소규모 주택을 지어 공급하는 사업이 되지만 그동안 신도시나 보금자리주택 등 대규모 택지개발과 함께 이어졌던 사업과 달리 역세권이나 유휴시설 등 소규모 부지를 이용해 임대주택을 건설하는 제도가 됩니다.

물론 기존의 택지지구와 보금자리주택사업, 그리고 신도시와 역세권 개발사업과 함께 지정하는 부분도 있지만 새롭게 소규모 유휴부지를 찾아서 짓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수도권에서 전철 경의중앙선 가좌역을 데크화해 건설하고 있는 가좌행복주택지구가 있고, 일부 지역은 기존 주민과 마찰을 빚거나 해서 사업이 취소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철도역이나 부근에 지을 경우에는 폐선부지를 활용하거나 역을 데크화해 짓는 방식이 채택되고 유수지는 그 위를 매립해 건설하기도 합니다. 행복주택은 국민임대주택의 하나로서 일반적으로는 비슷하지만 대상계층이 사회적 약자가 아닌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그리고 신혼부부 및 노년층으로 입주대상을 한정하는 점이 세부적인 구분이 됩니다.lh행복주택 입주자격에 앞서 장점으로는 원룸형 일부가 풀옵션으로 제공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주택에서 생활하면서 필요한 가구가전을 직접 마련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당한 금액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며, 대표적으로 가스레인지, 냉장고, 세탁기, 책상, 침대 등이 구비되어 몸만 들어가면 되는 수준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역과 학교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주택은 실생활과 밀접하여 매우 좋은 환경을 갖추게 되어 같은 수준의 아파트나 빌라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입주에 있어 안전한 경비가 마련되고 민원처리도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점도 우수하며 임대인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보증금이나 기타 걱정이 없는 점도 큰 장점이 됩니다.다만 면적이 좁은 것은 대표적인 단점으로 볼 수 있고 신혼부부의 경우 두 사람까지는 그럭저럭 잘 해내겠지만 자녀를 계획하기 어려운 수준이 되고 원룸형이 아니면 옵션이 없는 부분도 가중되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간도 최대 6년이라는 짧은 기간이 애매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lh행복주택의입주자격에대해서확인해보도록하겠습니다.

lh행복주택 입주자격은 LH청약센터에서 입주를 lh행복주택 신청하면 되는데 대상은 산업단지 근로자, 대학생, 청년, 고령자,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 되고 맞벌이 부부까지 다른 구분으로 포함되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