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아직 덥지만 새벽에는 선선한 것이 계절이 가을로 바뀌고 있어 반바지와 반팔 대신 긴바지와 긴팔을 준비해야 할 시기다.
나이키 테크 팩 테크 플리스 시리즈가 세일을 해서 구매해봤다.그레이텍 후리스 풀집업 후드 자켓의 출시모델명은 CU4490-063
전형적인 나이키 테크 팩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밋밋한 그레이 바탕에 검은색 라인이 적용돼 역동적인 이미지를 살려준다.
왼쪽 팔뚝에 있는 검은색 지퍼를 개봉하면 주머니가 나오는데 팔에 있는 주머니 치고는 깊이가 크다.정말 급한 일이 아니라면 여기에 물건을 넣는 일은 없겠지만 보기에는 좋다.
복부 쪽에는 양쪽에 주머니가 있는데 성인 남성의 손바닥 전체가 들어갈 정도로 넓다.테크팩은 딱 맞게 입는 옷인데 이런 곳에 물건을 넣어서 원단이 늘어나지는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이런 옷의 지퍼에는 나이키 로고가 새겨져 있거나 혹은 YKK 지퍼인 경우가 많은데 지퍼 고리에 SAB라고 적혀 있어 검색해보니 SAB는 중국 지퍼 회사라고 한다.어차피 잘 보이지 않는 곳이라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옛날과 달라진 부분이다.
손목 마감 부분이나 허리 마감 부분에는 검은색 띠로 마감했다.나이키 테크팩의 정체성 같은 것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평범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작은 포인트에 변화를 주고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게 대단하다.
지퍼를 완전히 내리고 옷을 열어보면 목 부분에도 검은 띠로 마감했는데 디자인적인 요소이기도 하지만 목 부분은 잘 늘어나는 부위라 기능적으로도 효과가 있을 것 같다.
바깥쪽에도 주머니가 있었는데 안쪽에도 양쪽으로 큰 주머니를 만들어 팔 주머니를 합치면 주머니가 총 5개이다.
뒷면에서 바라봤을 때는 특별한 무늬가 없는 회색 모습으로 손목 부분과 허리 부분에 검은 띠가 포인트가 되어준다.
팔꿈치 부분을 비롯한 모자 부분도 그대로 마무리하지 않고 절개 후 조각을 바느질했기 때문에 면 소재를 사용했음에도 통통해 보이지 않아 쫀쫀해 보이는 테크팩만의 분위기를 만들어준다.원단소재는 면 66%에 폴리에스터 34%로 구성되어 있다.몇 년 전만 해도 테크팩은 세일도 잘 안 할 뿐 아니라 출시 시기가 조금 지나도 품절돼 구매 자체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사정이 달라진 것 같기도 하다.알루미늄 솥으로 튼튼한 내구성과 급속한 용해 속도: 지오메드 파라핀의 온열과 보습을 경험하세요.smartstore.naver.com이 디자인도 이미 2년 전에 본 것 같은데 그대로 출시돼 있어서 재고품인가 싶어 라벨을 보니 2022년 7월 제조가 됐고 22FW에도 신제품 테크팩 후드집업자켓 출시 계획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