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장 빠른 자동차 소식과 F1 뉴스, 자동차 지식을 전하는 헌터입니다.지난해 8월 현대자동차가 중형 SUV 싼타페의 5세대 완전변경 모델 디올 뉴 싼타페를 출시했습니다.조선 디펜더 풀체인지 신형 2024 디올 뉴 싼타페 완전 공개 안녕하세요.가장 빠른 자동차 뉴스와 F1 뉴스, 자동차 전문 지식을 전하는 헌터입니다. 드디어 베일을… blog.naver.com제4세대의 곡선이 붙은 디자인은 완전히 바뀐 복시ー 스타일로 등장한 제5세대 디오르 뉴 싼타페는 랜드로버 디펜더와 비슷한 이미지에서 조선의 수비수라 불리며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극명한 편식에 지금도 시달리고 있습니다.그러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새롭고 다양한 기능은 용도에 포커싱한 고객에게 상당한 호평을 얻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신형 2024디 올 뉴 싼타페의 고객에 대한 미니 배려 기능 9개의 기능, 안녕하세요.빠른 자동차 뉴스와 F1뉴스, 자동차 전문 지식을 전하는 사냥꾼입니다.어제 공개한 씬···blog.naver.com이런 가운데 모토 트렌드가 싼타페 신형과 구형을 나란히 비교하며 그 변화를 짚어보는 기사를 송고했는데, 지금부터 신형 5세대 모델은 4세대 모델과 어떤 점에서 달라졌는지 지금부터 비교해보겠습니다.근육질의 각 금속판에서 현대 싼타페를 ” 섬뜩한 프론트 스타일링”이라고 표현한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예요.구형 모델은 황혼기에도 최고의 자동차 상위를 차지하는 계속했습니다만, 싼타페는 개선의 여지가 있었습니다.극적으로 완전히 다시 설계된 제5세대 현대 싼타페는 스타일링에서 시작하여 많은 비판을 해결한 것처럼 보입니다.(국내는 아니겠죠?)그러나 단순한 외형적인 변화를 넘어 구형과 신형 현대 싼타페의 최대의 차이를 살펴보고, 2024년형 모델을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를 결정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했습니다.구형 싼타페| 사이드 뷰이젠 익숙한 모습이지만 구형 제4세대 산타페의 유로형 실루엣은 다소 단출했다 제3세대 SUV에 비해서 훨씬 견고한 유선형으로 바뀌었습니다.매력적인 휠옵션은 단종된 싼타페에 도로상의 존재감을 더했습니다.휠 아치 위의 플라스틱 차체 클래드는 굳건한 매력을 제공했지만, XRT가 아닌 싼타페 SUV의 거의 전부가 온 로드 주행에 대한 선호를 반영하였습니다.초기 싼타페의 휠 베이스는 2,766mm, 길이는 4,785mm로 측정되었습니다.전체 높이는 트림에 의해서 1,684~1,709mm가 되고 있습니다.신형 싼타페| 사이드 뷰현대 자동차는 제5세대 2024디 올 뉴 싼타페의 외관을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눈에 띄는 휠아치가 블록형 차체를 보충합니다.광택 검은 보족은 SUV의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플로팅 루프 미학을 제공합니다.18인치, 20인치 또는 21인치의 멀티 스포크 휠을 장착한 제5세대 산타페는 콘셉트카 매력을 발산합니다.오프 로드 주행이 가능한 신형 싼타페는 이전 XRT모델과 달리 올 테레ー은 타이어를 장착하고 기본 모델의 178mm보다 33mm 높은 지상고를 자랑합니다.2024디 올 뉴 싼타페의 휠 베이스는 2,814mm로 늘어나면서 길이는 4,831mm에 더 길어졌습니다.신형 모델의 전체 높이도 트림에 응하고 1,720~1,770mm로 더 커졌습니다.구형 싼타페| 프론트 뷰구형 제4세대 산타페의 이빨을 드러낸 그릴을 묵과할 곤란했다.주둥이가 넓은 후에이시아는 그릴의 프레임에 하부 전조등을 통합하고있습니다만, 우아하다고 말하기 어려운 모습입니다.뾰족한 상부 전조등은 SUV의 프런트에 또 하나의 바쁜 요소를 더했습니다.야간에 불빛이 점등하면 전조등 세트가 합쳐서”T”자형이 됩니다.프론트 범퍼의 하단은 더 많은 굴곡과 모퉁이를 주고 산타페의 전폭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스포티함을 더했습니다.전폭은 1,890mm, 전체 높이는 1,646mm로 측정되고 있습니다.신형 싼타페| 프론트 뷰문자 H는 2024디 올 뉴 싼타페의 프론트 후에이시아의 주요 모티브가 됩니다.이 새로운 SUV는 유니 바디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네모난 노즈는 구식의 바디 온 프레임 차를 연상시킵니다.분할형 전조등의 디자인은 사라지고, 새로운 H패턴 LED헤드램프로 대체되면서 걷기 업 애니메이션에서 드라이버를 맞이합니다.싼타페의 하단 범퍼 전체에 H형이 복제되고 있으며, 번호판 부착 지점을 기준으로 분할되고 있습니다.각주에서 전면 번호판 사용을 의무화하지 않는 사람은 산타페의 앞면을 지배하며 바디 컬러 H를 즐길 수 있습니다.현대 자동차는 항력 계수가 0.29에 불과하다며 이는 싼타페의 거친 모양과 상반된 수치입니다.2024년 디오르 뉴 싼타페는 이전 모델보다 넓어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폭은 1900mm에서 똑같이 유지됩니다.전 트럭(륜거)도 1,646mm로 그냥 계속됩니다.구형 싼타페| 코리아 뷰구형 싼타페의 전단은 심하게 오버 코디되었으나, 리어 엔드는 정통적인 디자인이었습니다.세련된 가로형 라이트 바가 미등을 잇는 오른쪽 리어 범퍼 밑에는 독특한 조각 모양의 목도리 칩이 있었습니다.구형 제4세대 산타페의 뒷모습은 1,656mm로 프런트보다 넓었습니다.신형 싼타페| 코리아 뷰수평 라인은 2024년 현대 싼타페의 넓은 외관에 기여하고 SUV의 박스형 외관에 응집력 있는 마무리를 추가합니다.두 미등에 이 모티브를 활용한 H형 조명 요소는 여기서도 계속됩니다.일부 업체는 페인트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플라스틱 클래드를 사용하는 반면 현대 차는 싼타페의 거의 모든 리어 후에이시아을 차체 색으로 뒤덮었어요.배기 칩은 아직 조각 같은 느낌으로 완성되고 있는데, 이전 모델보다 강조된 느낌이에요.신형 싼타페는 당당한 태도를 취하고 있지만 리어 트럭은 1,654mm와 전 모델보다 2mm 좁아지고 있어요.옛 싼타페| 배지구형 싼타페는 입체적인 형태의 조각 크롬 배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싼타페의 이름 로고는 2001년 모델년도에 SUV가 처음 나올 때부터 사용된 시그네챠ー데자잉고 태양의 4분의 1을 형상화했습니다.현대 자동차의 지능형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인 HTRAC배지가 장착된 모델입니다.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이를 설명하는 배지가 붙은 싼타페 PHEV에는 “플러그 인”배지를 붙였습니다.신형 싼타페| 배지현대 자동차는 2024디 올 뉴 싼타페의 나머지 디자인에 이어배지도 현대화했습니다.배지는 트림에 의해서는 아너 콩도실버 또는 아노다이즈도블랙으로 표시됩니다.뒷좌석의 해치의 왼쪽에 작은 글씨로 산타페의 로고를 표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고 지금은 테일 게이트의 중앙에 SUV의 이름을 올립니다.현대 자동차의 쿼터 선 로고도 제5세대 모델에서 생산 중지 되었습니다.후륜 구동 모델은 테일 램프 위 오른쪽에 작은 HTRAC배지가 있습니다.현대 자동차는 아직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 보이지 않아 해당 버전에도 고유의 배지가 붙을지 어떨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XRT모델에는 트림 이름이 적힌 양식화된 배지가 붙어 있습니다.옛 타입 싼타페| 인테리어구형 싼타페의 실내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소재에 대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그러나 버튼의 잦은 센터 콘솔은 자동차 회사가 더 많은 정전식 터치 컨트롤을 갖춘 실내 레이아웃으로 전환한 것으로 노후했습니다.싼타페의 1번째와 2번째는 승객에게 편안한 레그 룸을 제공하고 적재 공간은 경쟁 모델과 비슷하지만 더 좋지는 않았습니다.모든 모델에 1열과 2줄로 듀얼 USB포트가 장착되어 상위 트림에 무선 충전 기능이 제공됩니다.기타 고급 사양으로는 12-스피커의 허먼 카동 오디오 시스템, 360번 카메라 폰 아즈 키 기능의 스마트 파크가 있었습니다.신형 싼타페| 인테리어현대 자동차는 2024년 디오르 뉴 싼타페의 인테리어를 디자인할 때 수평선을 많이 썼어요.이전 모델보다 넓어진 실내 공간은 3번째의 승객을 위한 좌석까지 제공합니다.현대 자동차는 전체의 적재 공간이 기존 SUV의 2,039ℓ 더 넓어졌다고 말하고 있습니다.신형 싼타페의 소재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선택 가능한 투톤 그린과 오프화이트 실내는 정말 고급감이 있습니다.다만 단색의 블랙옵션은 썩고 있습니다.2024년형 산타페의 시프터는 스티어링 칼럼으로 이동해 2번째의 무선 휴대 전화 충전기를 위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글러브 박스 안에는 UV-C약품 트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센터 콘솔에는 큰 음료를 넣을 수 있다2개의 큰 컵 홀더가 있습니다.듀얼 패널 상부는 대량의 빛을 받아들이지만 2024싼타페에 진정한 파노라마 유리 탑이 제공되면 좋겠어요.구형 싼타페| 계기판구형 제4세대 산타페의 기본 장비에는 8.0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애플 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상위 트림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대칭되는 10.3인치 터치 스크린이 설치되고 있습니다.더 커진 인포테인먼트디스플레이에는 무선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부속되어 있습니다.구형 싼타페의 대시 보드는 비교적 보통의 디자인이었지만, 글러브 박스 위에 있는 대형 트레이가 맘에 들었습니다.신형 싼타페| 계기판동 시대의 경쟁 모델에 맞추어 새롭게 태어난 2024디 올 뉴 싼타페는 모든 모델에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과 디지털 계기판에 12.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카 플레이가 모든 트림에 탑재됩니다.싼타페의 센터 스택은 버튼과 손잡이를 완전히 없애는 대신 미디어 및 공기 조절 기능을 위한 다양한 컨트롤을 사용합니다.싼타페의 스티어링 휠은 모르스 부호 버전의 로고, 즉 4개의 점으로 표시된 H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스포크에는 다른 현대 자동차의 제품에는 아직 사용되지 않은 새로운 버튼과 스크롤 휠 구성이 적용되었습니다.신형 싼타페는 수납 트레이 대신 상단에 서랍이 적용되면서 더욱 산뜻한 수납이 가능합니다.구형 싼타페| 파워 트레인구형 제4세대 산타페의 대부분의 휘발유 전용 버전에는 191마력과 25.0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2.5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이 탑재되고 있습니다.이 엔진은 8단 자동 트랜스미션과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전륜 구동이 기본이고, 사륜 구동도 선택 가능했다.시속 60마일까지 가속하는 데 약 9.0초 걸렸습니다.연비는 FWD의 경우 도심/고속 도로 10.6/11.9km/ℓ, AWD의 경우 9.4/10.6km/ℓ으로 평가되었습니다.스텝 업 리미티드와 캘리 그래피 트림에는 281마력으로 42.9kg·m의 토크를 내2.5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전륜 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사륜 구동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싼타페의 터보 버전은 정말 빨랐는데 4륜 구동 모델은 0에서 60마일로 가속하는 데 단 6.2초밖에 안 걸렸어요.연비는 전륜 구동 모델 9.4/11.9km/ℓ, AWD모델 8.9/11.9km/ℓ으로 다소 힘들었습니다.하이브리드 모델은 1.6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를 맞추어 총 226마력을 내는 파워 트레인을 탑재했습니다.모든 싼타페 하이브리드에는 6단 자동 트랜스미션과 AWD가 장비되어 있습니다.이들 모델은 현대 차 SUV의 자연 흡기 버전보다는 빠르긴 한데 터보 휘발유 전용 모델보다는 늦었습니다.싼타페 하이브리드는 8.2초의 0-60마일 스프린트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보다 경제적인 싼타페 하이브리드 블루의 EPA등급은 14.0/12.8km/ℓ인 모든 버전은 15.3/13.2km/ℓ을 기록했습니다.싼타페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더 큰 13.8kWh배터리 팩을 장착하고 출력을 261마력, 35.6kg·m의 토크에 높였습니다.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까지 도달하는 데 7.0초 걸리고 구형 싼타페의 가운데 2번째로 빠른 버전입니다.EPA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를 장착한 싼타페의 연비를 76mpg-e전기 전용 주행 가능 거리를 31마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신형 싼타페| 파워 트레인현대 자동차는 2024디 올 뉴 산타페에서 선택 가능한 파워 트레인의 수를 절반으로 줄였습니다.도로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신형 싼타페 SUV는 277마력으로 42.9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2.5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8단 듀얼 클러치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은 모든 싼타페 모델에 기본으로 제공되며 기본 FWD레이아웃 또는 선택 가능한 AWD설정 여부와 관계 없이 제공됩니다.EPA는 2024싼타페의 도심/고속 도로 8.5/12.3km/ℓ(FWD), 8.5/11.9km/ℓ(AWD)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XRT모델은 이번 기능성 오프로드 장비가 추가되어 연비가 8.1/11.1km/ℓ로 낮아졌습니다.2024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에는 1.6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232마력과 37.4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AWD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신형 싼타페는 이전 모델보다 최대 272kg 무거워지면서 연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기 어렵습니다.구형 싼타페| XRT트림구형 싼타페의 XRT트림은 특히 특징이 없었습니다.겉모습에 변화를 준 싼타페 XRT는 FWD나 AWD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모든 싼타페 XRT에는 트림 전용의 블랙 도장 18인치 휠, 추가의 검은 플라스틱 보디크랏디은그, 사이드 스텝 전후 스키드 판, 블랙 도장 도어 미러 캡과 루프 레일 윤빼기 가공 블랙 그릴이 설정되어 있습니다.올 시즌 타이어가 기본 장비되어 있습니다.신형 싼타페| XRT트림현대 자동차가 제5세대 모델이 되고 2024디 올 뉴 싼타페 XRT를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사륜 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지상액이 33mm 높아졌습니다.모든 XRT모델에는 18인치의 다크 합금 휠과 전 지형 타이어가 장착됩니다.Source:MotorTrendMotorTrend의 기사를 읽다 보면 이 사람들이 현대 자동차에 매우 우호적이고 호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저는 물론 거의 동의는 하지만 너무도 호평이라 약간 이상한 것도 같습니다.요즘은 G90의 주행 정숙성을 테스트한 기사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제네시스 G90은 루프 위의 샴페인 잔을 넘어뜨리지 않을 수 있을까?안녕하세요, 가장 빠른 자동차 소식과 F1 뉴스, 자동차 지식을 전하는 헌터입니다. 미국 자동차 매체…blog.naver.com어쨌든 그것만 해도 MotorTrend가 이번 글처럼 차량을 분석하는 데 있어서 일가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특히 싼타페의 신형과 구형의 차이를 분석함으로써 신형 싼타페의 선택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칭찬할 만합니다.아직도 신형 디 올 뉴 싼타페의 리어 뷰 디자인이 국내에서 욕을 먹고 있지만 세계적인 복시ー 스타일의 트렌드에 미국인은 익숙하기 때문인지, 그 부분에 대한 언급은 찾아볼 수 없네요.나쁘지 않다는 거죠?구형 싼타페에 타면서 신형 싼타페의 구입을 고민하는 편에는 아주 좋은 가이드가 되는 문장 같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아무튼 그건 그렇고, MotorTrend가 이번 칼럼처럼 차량을 분석하는 데 있어서는 일가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싼타페 신형과 구형의 차이를 분석함으로써 신형 싼타페의 선택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칭찬할 만합니다.아직까지 신형 디올 뉴 싼타페의 리어뷰 디자인이 국내에서는 욕을 먹고 있지만, 세계적인 박시 스타일 트렌드에 미국인들은 익숙해서 그런지 그 부분에 대한 언급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네요. 나쁘지 않다는 거죠?구형 싼타페를 타면서 신형 싼타페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는 글이 아니었나 싶습니다.아무튼 그건 그렇고, MotorTrend가 이번 칼럼처럼 차량을 분석하는 데 있어서는 일가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싼타페 신형과 구형의 차이를 분석함으로써 신형 싼타페의 선택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칭찬할 만합니다.아직까지 신형 디올 뉴 싼타페의 리어뷰 디자인이 국내에서는 욕을 먹고 있지만, 세계적인 박시 스타일 트렌드에 미국인들은 익숙해서 그런지 그 부분에 대한 언급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네요. 나쁘지 않다는 거죠?구형 싼타페를 타면서 신형 싼타페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는 글이 아니었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