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증의 중요한 응급 처치 증상

간질이라고 들어본 적 있어요?모르시는 분도 계실 거고 아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이것은 어렸을 때 한 번쯤 경험하거나 목격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요즘은 TV에서도 이런 질환에 대해서 언급이 돼서 어떤 건지 아실 거예요.하지만 실제로 일어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늘은 간질의 증상과 응급 처치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이것은 대처를 잘 해야 2차적인 문제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간질 증상을 먼저 알려드릴게요.이것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만, 간질 발작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뇌에서 발생한 비정상적인 전기 활동에 의해 일어나고 종류와 심각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그에 맞는 치료를 반드시 필요합니다.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지 말고 간혹이라도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많은 연령층에서 발생하는데, 그 중 어린 자녀들에게 자주 발병하므로 부모님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작이 주된 간질 증상이라고 할 수 있고, 이것은 부분적으로 일어날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발현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이것은 뇌의 특정 부분에 시작되어 의식을 잃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좀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부분발작은 간질성 부분발작과 비간질성 부분발작으로 구분되며, 전자라면 진단을 받은 분에게 특정한 형태로 유발하고 후자는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뇌의 비정상적인 활동을 나타냅니다.전체 발작은 뇌 전체에서 시작되어 의식을 잃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간질성 전체 발작과 비간질성 전체 발작으로 나뉘며, 전자는 대부분이 경험하는 형태입니다.

갑자기 그 자리에서 쓰러지고 입에서는 거품이 함께 나옵니다.이렇게 되면 발작을 일으켜서 주변의 물건이나 가구 때문에 다칠 수도 있고 거품이 기도를 막아서 숨쉬기가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응급처치도 중요합니다.갑작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당황해서 대처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말고 하나하나 진행하는 것입니다.그럼 본격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주변의 뾰족하거나 딱딱해져 다칠 우려가 있는 물건을 치워주세요.2. 넥타이 등을 풀고 옷을 풀어 숨쉬기 편하게 하세요.3. 환자의 몸이나 얼굴을 옆으로 돌려 기도가 막히는 것을 막고 손가락이나 다른 물질을 입안에 억지로 넣어 넓히는 행위는 하지 마세요.4. 발작 중인 몸이나 손발을 강하게 쥐거나 누르거나 오르거나 하지 마십시오.5. 끝날 때까지 옆에서 대기하며 관찰하세요.이 다섯 가지를 지켜주시면 간질 증상을 하나하나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간혹 자주 이런 상황을 겪는다면 제때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